화성상의 ESG CEO 클럽 1기 삼성전자(주) 및 그린비즈니스위크 현장학습을 통한 ESG 역량 강화
페이지 정보
본문
화성상공회의소(회장 안상교)는 '화성 ESG CEO 클럽 1기' 교육과정의 일환으로, 화성시 기업인 및 공무원이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경영 현황 청취 및 협력사의 ESG 관리 현황 파악을 위해 삼성전자(주) 화성사업장을 방문하고, 이어 탄소중립을 위한 에너지 대전환의 미래를 모색하는 '그린비즈니스위크 2024'를 참관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은 10월 16일(수) 경기도 화성시 삼성전자(주) 화성사업장에서 진행되었으며, 참여자들은 삼성전자의 ESG 경영 활동 및 현황에 대한 설명을 듣고, 현장을 둘러보며 협력사의 ESG 관리 방안과 실행 현황을 점검하였다. 특히, 협력사 ESG 관리 현황에 대한 발표를 통해 협력사와의 상생을 위한 ESG 경영 노력을 확인할 수 있었다. 또한, 사업장 투어를 통해 삼성전자의 친환경 기술과 시설을 직접 눈으로 확인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화성시 기업인과 공무원들은 서울 강남구 코엑스 A홀에서 열리는 그린비즈니스위크 2024에 참가하여 탄소중립을 위한 다양한 기술과 제품을 전시하는 기업들의 부스를 둘러보았다. 특히, 에너지 효율 향상, 재생에너지 활용, 탄소 감축 기술 등 글로벌 친환경 트렌드와 ESG 관련 최신 정보를 얻는 시간을 가졌다.
화성상공회의소 관계자는 "이번 방문과 참관을 통해 지역 기업인과 기업관련 행정 공무원이 ESG 경영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고, 지속가능한 경영 실천을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탐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본 ESG CEO 클럽 교육과정을 주최하는 화성상공회의소와 화성시환경재단은 이번 행사를 통해 화성시 기업인들의 ESG 경영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실제 사업 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노하우를 공유하는 기회를 제공했다. 앞으로도 ESG 경영 확산을 위해 다양한 지원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출처 : 화성저널(http://www.hsj.co.kr)
관련링크
- 이전글화성시, 기업들과 손잡고 ‘RE100 플랫폼’ 구축 24.10.24
- 다음글화성상공회의소 ESG실무협의회 3분기 회의 - 수퍼빈 아이엠팩토리 화성공장 견학 24.09.27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